[어플앤] 셀프 메이크업도 두렵지 않게 할 뷰티 정보 앱 모음

  • 앱피타이저

    입력 : 2016.06.15 10:22

    최근 유투브에 뷰티 콘텐츠를 다루는 유투버가 크게 늘었다. 그들은 수십 개의 브랜드에서 쏟아져 나오는 화장품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해주며, 다양한 조합을 통해 색다른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또 자신만이 알고 있던 꿀팁을 제공하거나, 흙 속의 진주처럼 숨어있던 잇 아이템을 소개하기도 한다. 뷰티 유투버들의 콘텐츠를 보고 화장법을 따라하는 유저들 역시 많다. '금손'들은 화려한 테크닉과 섬세한 터치로 유사하게 혹은 본인에게 더 잘 어울리는 쪽으로 메이크업을 따라하곤 한다. 하지만 문제는 메이크업 초보들이나 같은 화장품으로도 전혀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일명 '꽝손'들이다. 분명히 같은 화장품을 사용했는데도 확연히 다른 결과에 그저 억울할 뿐이다.

    이 글을 읽으며 격하게 공감하고 있을 모든 꽝손들에게 이번 어플앤을 바친다. 제품별로 사용법과 어울리는 조합, 그리고 비슷한 분위기의 다른 제품 추천까지- 당신을 위한 뷰티 박사들이 여기 다 모였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꼼꼼한 리뷰와 TV 속 여배우들의 궁금했던 립 제품 정보, 그리고 내가 쓰고 있는 화장품의 전성분 분석까지 뷰티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모았다. 메이크업 고수들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내 화장법의 문제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다.

    이제껏 자신의 손을 탓하며 금손들의 화려한 스킬을 감상만 하고 있었다면 당장 핸드폰을 들어 이 앱들을 다운받아보자. 이제 꽝손 탈출도 시간 문제다.

    글로우픽
    개발사 : GlowDayz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소비자들의 리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화장품 랭킹을 정하는 서비스. 로드샵, 드럭스토어, 백화점 등 2500개 브랜드의 약 4만개 제품에 대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스킨케어, 클렌징 등 카테고리 별 랭킹과 브랜드별 랭킹도 제공한다. 연령, 성별, 피부타입을 지정하면 그에 맞는 추천 화장품 리스트를 보여주며, 같은 느낌의 다른 제품들도 함께 보여주어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리뷰가 가장 큰 장점.

    뷰티톡
    개발사 : j contentree M&B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톡 까놓고 예뻐지자!'라는 모토로 만들어진 뷰티 매거진 앱. 매일 업데이트되는 뷰티 기사와 신상품 정보가 장점이다. 에디터들이 작성한 매거진 콘텐츠에 등장하는 화장품은 '뷰티톡' 앱 내에서 카카오 선물하기와의 연동을 통해 구매도 가능하다. 회원들을 위한 무료 샘플 쿠폰과 다양한 브랜드 이벤트를 모아 볼 수 있다는 것도 '뷰티톡'의 장점이다.

    언니망(欧尼网)
    개발사 : 언니망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언니망'은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메이크업 노하우와 뷰티 팁을 제공하고, 영상에 노출되는 화장품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뷰티 미디어 커머스 서비스다. 드라마 클립 속에서 여배우들이 사용한 화장품 정보를 보여주거나, 화장법 소개 영상에서 사용한 제품들을 하단에 바로 보여준다. 최근 드라마로 시작된 중국 내 K-뷰티 열풍에 단단히 한 몫 하는 중이라고.

    언파-언니의 파우치
    개발사 : unpa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언니의 파우치'는 가입 시 본인의 피부타입, 연령, 선호하는 브랜드를 입력하고 개인별로 최적화된 뷰티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의 제품 리뷰와 화장법 등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에는 앱 내에서 제품 구매까지 가능한 '언파샵'을 오픈했다. 소비자들이 직접 매긴 제품별 평점 및 인기 순위를 보여주며, 브랜드별 세일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파우더룸
    개발사 : 파우컴퍼니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네이버 카페 '파우더룸'이 모바일 플랫폼에 상륙했다. 뷰티 에디터들의 다양한 콘텐츠와 회원들이 직접 공유하는 뷰티팁이 공존해 있다. 최신 뷰티 트렌드는 물론 인기 신상품 리뷰와 세일 소식도 꼼꼼하게 챙겨준다. 전신이 온라인 카페였던 만큼 회원들이 직접 제품 구매나 사용 후기 등을 올리면 댓글을 달거나 해당 계정을 팔로우하는 커뮤니티 성격도 잘 구축되어 있다.

    화해
    개발사 : BirdView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화장품 마다 성분을 보여주는 앱. 몇 년 전부터 탈크, 파라벤 등 유해한 성분들이 포함된 화장품이 이슈가 되면서 화장품마다 전성분을 분석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지만 눈으로 읽어만 보기엔 너무 어려운 이름들뿐. '화해'는 화장품 이름만 검색하면 전성분을 보여주고 각 성분이 인체에 유해한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지, 어떤 피부타입에 좋은지 등을 보여준다. 특히 아기 엄마들이 유아용 크림 등을 알아보기에 매우 유용한 앱. 블로그 보다 훨씬 믿을 수 있는 리뷰도 장점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