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의 시작부터 끝까지 'G마켓'

  • 객원리뷰어 James Kim

    입력 : 2015.04.17 11:29 | 수정 : 2015.07.13 17:24

    G마켓
    업데이트: 2015.03.26
    용량: 5.2M
    제작사: G마켓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하
    가격: 무료
    2014년 오픈 마켓 시장 점유율 35% 정도에 시장 거래액 6조에 이르는 이베이 코리아 소속의 'G마켓'은 오픈 마켓 시장의 최강자다. 그리고 2015년의 인터넷 쇼핑 시장 규모는 45조에 이르고 이 중 모바일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70% 이상이 증가한 20조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 쇼핑 시장에 오픈 마켓 시장 1위의 'G마켓'은 과연 어떻게 대비를 하고 있을까? 

    이번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5'에서 유통 및 상거래 분야 오픈마켓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G마켓'을 간단하게 살펴보면서 오늘날의 모바일 쇼핑이 얼마나 편해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기로 한다.

    인터넷 쇼핑 인구로 알려진 4천만의 인구 중 반 정도의 2천만의 회원 수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 오픈 마켓 'G마켓'의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5버전을 야심 차게 내놓고 이미 5.3으로 업데이트를 하여 많은 버그와 오류를 잡아내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매일 매일 특가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슈퍼딜, 실시간 급상승 인기 품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베스트 100, 패션니스타를 위한 핫한 아이템을 모아서 보여주는 Look, 최신 인테리어를 통해서 우리 집을 멋들어지게 꾸밀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간, 생필품까지 챙길 수 있는 마트 그리고 얼마 전 야심 차게 시작한 우리 동네 배달 서비스까지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검색어 자동 완성 기능으로 PC 환경만큼이 쉽게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본 상품이 차곡 차곡 쌓여있어 추후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이전 상품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카테고리를 통해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다. 즉시 구매나 장바구니에 담겨있는 상품은 쿠폰을 적용하여 더욱 싸게 구매할 수 있고 Smile 페이, 신용카드 혹은 무통장 입금등을 통해서 대금을 어렵지 않게 지불할 수 있다.
    'my G'에서는 최근 주문 내역, 통장 관리 그리고 나의 관심 상품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물론 주문한 상품의 배송 조회는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설정에서는 메시지 알림과 내용 보기가 가능하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서 카카오톡 연동이 가능하여 카카오톡으로 많은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총평

    오픈 마켓 시장의 1위인 'G마켓'은 2015년에는 20조에 이른다는 모바일 쇼핑 시장을 새로운 지마켓을 통해서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버전 5.3에서는 큰 오류와 에러가 눈에 띄지 않았다.

    앱 내에서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해 원하는 페이지로 손쉽게 갈 수 있게 되어 있다. 검색어 자동 완성 기능은 모바일 쇼핑에서도 손쉽게 원하는 물건을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어 모바일 쇼핑에 즐거움을 더했다. 'G마켓' 모바일 앱을 이용하니 쇼핑에서 물건 선택 그리고 지급과 배송 추적까지 굳이 PC 환경이 아니더라도 모바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의 쇼핑이 시원시원했다.

    모바일을 통해서 간단하게 인터넷 쇼핑을 한다면 새롭게 바뀐 'G마켓'을 한번 사용해보기 바란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