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고수들의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가 가득! '버킷플레이스'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4.11.03 16:06

    버킷플레이스
    업데이트: 2014.10.27
    용량: 5.6MB
    제작사: Bucketplace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버킷플레이스' 어플은 홈스타일링 전문가와 셀프인테리어 고수들의 집 꾸미기 스토리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웹페이지도 제공되고 두개의 시스템이 연동되기에 PC와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회원가입시 각자의 페이지가 생성되어 SNS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특정 기기에서는 페이스북 로그인이 잘 되지 않는 단점도 있더군요. 하지만 '버킷플레이스'의 경우 단순 인테리어 어플이라기보다 인테리어 커뮤니티라고 보는게 더 적당하기에 회원가입은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킷플레이스'는 메인 서비스인 인테리어에서 전문가와 셀프·DIY 형태 탭을 나누어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인테리어 부분은 시공한 곳의 자세한 정보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체, 스타일, 건물의 유형에서 면적까지 그리고 정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사진으로 시공이 된 모습을 보여주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면, 셀프·DIY 탭에서는 유사한 형태지만 개인의 작업이 담겨있다보니 블로그에서 포스팅된 사진이라 사진 자체에 많은 액션이 들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의 대부분은 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개가 많은 내용이 있는 컨텐츠도 있지만 인테리어 관련이다보니 직접적인 분위기를 나타내는 이미지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게는 10장에서 많게는 2~30장까지 정말 많은 수의 사진으로 인테리어가 나타내고자하는 분위기를 꼼꼼하게 보여주고 있어 사용자들에게는 아주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둘러보다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가 있다면 바로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지원하기에 자신의 페이지에 마음에드는 사진을 모아둘 수 있고, 자신이 만든 제품에대한 이미지도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단, 웹에서만 업로드 가능)

    위에서 한번 언급했듯이 '버킷플레이스'는 단순 인테리어 관련 어플이 아닌 커뮤니티를 형성하기에 다양한 정보와 자료가 사용자들을 통해서 공유 및 자체 생산이 이루어집니다.

    이렇듯 '버킷플레이스'에는 전문가, 개인이 만들어놓은 다양한 컨텐츠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검색이 중요한데 다양한 검색조건을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찾을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두 개의 검색 탭이 있는데 공간과 맞춤검색입니다. 공간에서는 주제를 찾을 수 있고, 맞춤검색에서는 다양한 조건을 중복 검색 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시공을 할 수 없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면 전문가 검색을 사용하면 자신의 집 주변에서 버킷플레이스와 연계해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오프라인 지원까지 가능한 기능을 겸하고 있습니다.

    요즘 DIY와 인테리어가 많은 사람들에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버킷플레이스'를 잘 활용하면 전문가적인 눈썰미를 익히고 다양한 셀프 인테리어 내용을 참고해 직접 도전해보시는 것도 즐거움이 될 것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