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을 버리고 마음을 다스리는 심리치료 앱 '힐링다이어리'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4.10.06 16:47

    힐링다이어리
    업데이트: 2014.04.26
    용량: 1.6MB
    제작사: 크레용북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힐링다이어리'는 자신을 위한 심리 치료 어플입니다.

    다양한 심리 상담과 치료에 사용되는 방법인 고민 버리기를 어플로 접할 수 있게끔 제작되어 있습니다. 자신만의 고민을 하나씩 줄여나가는 것을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총 3단계 방식으로 고민을 버리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형태로 시작됩니다.

    앱을 처음 시작하면 자신의 고민을 다이어리에 작성합니다.

    마치 일기와 마찬가지로 처음 작성할때는 어색하지만 적다보면 자신의 고민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머리속에 맴돌고만 있던 그 고민들을 글로 표현하면 그 고민이 어떤 것인지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변운 고민이었던 것이 정말 심각하게 다가올 수 있고, 심각하게만 생각했던 고민들이 정말 간단한 고민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글로 적어 자신의 고민을다시 본다는 것은 고민 해결에 중요한 모습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고민을 적고나면 2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는 고민이 아닌 앞으로 자신에게 해야할 이야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고민 일 수도 있지만 자신이 해야할 일이나 의지 목표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고민과 편지를 쓰고나면 마지막에는 읽으면 좋은 명언을 보여줍니다.

    목표를 정하고 그 내용을 작성해 1주일이 지나면 자신이 보냈던 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편지를 다시 읽어본다면 조금 부끄러울 수도 아쉬울 수도 자랑스러울 수 있죠. 자신이 보낸 이야기로 다양한 느낌을 선사받을 수 있습고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지함은 비밀번호를 저장해 잠궈둘 수 있으니 혹시 누군가 볼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양한 고민이 많은 시기입니다. 이런 고민들을 누구에게 알리기도 힘겨울 때 사용해보면 마음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할 수 없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힐링다이어리 어플을 통해서 마음의 짐을 덜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