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날이 장날? 이제 헛걸음은 그만! '마트쉬는날'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4.04.15 11:18

    마트쉬는날
    업데이트: 2014.03.31
    용량: 2.7MB
    제작사: iwidgets.kr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가끔 주말에 장을 보러 나갔다가 마트가 쉬는 날이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물론 매장들은 정기적으로 휴무를 진행하지만 잘 외워지지 않습니다. '마트쉬는날' 어플은 바쁜 현대인을 위한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마트쉬는날' 어플의 기능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마트를 선택하기만 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마트쉬는날'에서 제공하는 대형 마트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가 있습니다.

    대개 같은 지역에있는 대형 마트들의 경우 같은 날짜에 쉬는 경우가 있지만 타 지역에는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부산의 경우는 거의 비슷하지만 양산으로 넘어갈 경우 다릅니다.

    추가된 마트의 쉬는 날은 첫 화면인 '마트쉬는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열어서 굳이 확인할 필요가 없이 설정을 이용해 추가한 마트의 휴일 전에 직접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 자신이 등록한 마트를 선택해 5일, 3일, 1일 전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두는 것만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손쉽게 마트의 쉬는 날을 확인하는 기능이 있지만 이것 외에도 장바구니 메모 기능이 있어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마트의 제품 목록을 미리 메모해갈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 심플한 기능을 좋아하기에 마트 알림만으로 만족하지만 장을 보시는 어머니들에게 있어서 이 기능은 과소비를 막아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 가면 자신도 모르게 과소비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

    전 가끔은 아니고 주말에 마트에 가면 약 1/2확률로 쉬는 날입니다. 정말 신기하리만치 쉬는 날을 맞춰 가는데, 바로 이 어플을 보고 바로 설치를 했습니다. 분명 저 같은 분들이 있으리라고 합니다.

    마트에 헛걸음하면 그것만큼 하루가 불편한 진행되는데 이제는 그런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분이 있으시다면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