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산행 도우미 '국립공원 산행정보'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4.04.01 10:38

    국립공원 산행정보
    업데이트: 2014.02.26
    용량: 13MB
    제작사: 국립공원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국립공원 산행정보' 어플은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21개의 국립공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가야산, 경주, 계룡산, 내장산, 다도해해상, 덕유산, 무등산, 변산반도, 북한산, 설악산, 소백산, 속리산, 오대산, 월악산, 월출산, 주왕산, 지리산, 치악산, 태안해안, 한려해상, 한라산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 줍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의 회원이라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회원의 경우에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로그인 하지 않을 시 '산행중 발자취'와 '마당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어플은 기본적으로 산행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제품이다 보니, 원하는 산행정보에 필요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합니다.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경우에는 미리 무선인터넷 환경을 이용해 무료로 다운 받은 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지도를 다운 받으시면 '국립공원 산행정보' 어플의 활용도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의 주요 기능은 역시 코스 설정에 있습니다.

    다운 받은 지도를 통해서 자신의 등반코스를 설정할 수 있는데, 화면을 터치함으로써 주변 지역을 선택하고 출발, 도착을 선택하면 코스까지의 거리와 대략적인 소요시간 그리고 중간 경유지까지 자동으로 검색이 됩니다. 그리고 지도는 확대 축소가 가능해 주변 길의 자세한 이름까지 잘 나오고 있죠.

    등반 기능에는 이 말고도 많이 있습니다.

    처음 화면의 위치 마크를 누르면 주변 자연경관이나 쉼터, 캠핑장, 조망 좋은 곳 등 자주 와보지 않아도 어플을 이용해서 유용한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날씨정보나 조난 신고 기능이 있어 국립공원 내에서 조난 신고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국립공원관리공단의 회원이라면 산행기록을 이용해 자신이 걸었던 곳을 기록으로 남기며 산행을 좋아히시는 분들과 마당글이나 제보글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와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봄철입니다. 이제 벚꽃도 피고지는 계절입니다.

    이런 계절에 많은 분들이 여행을 산행을 준비하십니다. 그렇다고 막상 떠나려고하니 어떻게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지만 국립공원을 목표로 잡으셨다면 다운받아서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보겠습니다.

    약간만 손에 잡아 사용해보시면 멋진 경관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