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팬 다 모여라! 'LG트윈스'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4.03.31 10:25

    LG트윈스
    업데이트: 2014.03.28
    용량: 13MB
    제작사: LG CNS Co., Ltd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2014 프로야구 정규 시즌을 맞이했습니다.
    하루하루 야구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나가기 위해 야구팬들에게 필수 어플들이 등장하는데, 오늘은 LG팬들을 위한 'LG트윈스' 공식 어플을 소개해보겠습니다.

    LG트윈스 어플은 KBO 공식 데이터를 이용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LG트윈스' 어플에서는 정규 시즌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경기 일정, 결과, 팀 순위부터 LG트윈스의 선수, 코칭스텝, 감독과 지금까지 LG트윈스 구단을 거쳐간 감독에서 부터 역대 골든 글러브까지 다양한 소재를 담아두고 있습니다.

    당일 경기에 대한 정보는 첫 화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경기일정이나 팀순위 같은 경우에는 LG트윈스 어플에서 제공 중인 메뉴를 이용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 정보이외에도 LG트윈스 어플에서는 응원도구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실제 경기장을 방문했을 때 유용한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LED 전광판과 응원 막대 기능인데, LED 전광판의 경우 원하는 문구를 적어 넣을 수 있고, 응원 막대는 스마트폰으로 볼륨을 지정해 흔들면 소리가 나서 응원도구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응원가의 지원도 있는데, 응원가는 선수별 응원가 모두 제공하며 SD카드로의 다운로드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트윈스 소식 기능에서는 LG트윈스의 빠른 정보를 소식, 번개, 뉴스를 통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윈스 번개의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이 아이디의 경우, LG트윈스 홈페이지의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팀 소식이나 뉴스의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일반적인 읽기는 가능하기에 불필요한 회원가입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팬들과의 소통을 하고 싶은 팬들만 회원 가입을 해서 활용하셔도 충분합니다.

    이외에도 LG트윈스 회원카드나 LG트윈스의 궁금한 점을 퀴즈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기능들도 포함해, 야구를 잘 모르시거나 초보 팬분들에게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LG 트윈스 공식 어플이라 그런지 어플 자체가 아주 깔끔하며, 야구 정보와 관람시 필요한 기능까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 팬들끼리, 그리고 구단과 팬들의 소통을 위한 게시판 등 필요한 구성은 잘 마련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