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전 10시, 새로운 할인 상품을 잡아라! '오클락'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4.03.05 11:08

    오클락
    업데이트: 2014.02.27
    용량: 5.4MB
    제작사: CJ오쇼핑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CJ몰에서 제공하는 소셜 커머스 '오클락'은 매일 오전 10시만 되면 새로운 소셜커머스 상품이 올라옵니다. 이 오클락 사이트의 안드로이드 어플인 오클락을 이용해 매일 오전 10시에 나에게 알맞은 상품을 알아보고 저렴하게 구매해보도록 할까요?

    오클락은 웹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CJ mall : http://www.cjmall.com/index_tab1.jsp

    O'CLOCK : http://www.oclock.co.kr/main.jsp

    '오클락' 소셜커머스 어플은 기본이 대기업은 CJ를 바탕으로 상품을 제공해서인지 기본적으로 할인율이 높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영업적인 부분과 대기업이라는 바탕으로 할인폭이 큰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서 소셜커머스지만 할인폭이 낮은 상품들도 많이 보이는데, '오클락'은 이 부분에서 아주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끔은 소셜이 아닌 단순 할인 상품도, 0원을 이용한 이벤트도 같이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어플의 상단에는 '오클락'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이 메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좌측에는 메뉴, 가운데는 상품의 카테고리, 우측에는 검색을 통해 현재 오클락에서 가장 이슈되고 있는 상품들을 인기순으로 정렬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클락' 어플은 다른 소셜커머스 어플과 달리 특징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비디오클락'과 '전화주문'입니다.

    '비디오클락'의 경우에는 판매하는 제품을 1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대개의 어플에서는 이미지를 제공하지만 오클락의 비디오클락은 영상을 통해서 제품의 홍보를 더하고 있습니다. '전화 주문'의 경우에는 모바일 결제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제공되는 기능으로 상품명과 상품코드를 확인한 후 전화로 주문하는 기능입니다.

    또 다른 것은 기획전으로, '오클락'에서 테마별, 주제별로 기획전을 하고 상품을 모아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좋아 베스트'의 경우, 사용자들이 직접 즐겨찾기 한 제품들로 제품들의 순위를 매겨 인기상품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클락'은 CJ에서 제공하는 소셜커머스입니다. 다양한 제품과 대기업 특유의 영업력이 돋보이죠. 어플 자체의 디자인과 컨텐츠도 좋고 단순 쇼핑에서는 아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지역적인 컨텐츠가 조금 부족한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지역적인 부분도 많이 지원하는데 '오클락'은 그런 부분이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