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지만 안전한 중고거래 앱 '기브'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4.02.28 10:07

    기브
    업데이트: 2014.01.17
    용량: 14MB
    제작사: givenu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해외직구, 중고거래 등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이 필요한 제품들을 싸게 효율적으로 구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나 중고거래의 경우 인터넷의 발달로 엄청난 시장을 형성하고 있죠. 그래서 이제는 모바일 시대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간편한 중고거래가 가능한 '기브'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브' 중고 교환 거래 어플은 사용자간의 중고거래를 제공하는 어플이지만 자체적인 가상화폐인 골드를 이용해 직접적인 금전이 오고가지 않게 함으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금전적인 피해를 최소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사용해보면 제품을 소개하고 교환하는 기능에 알맞게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카테고리, 위에는 검색창, 아래에는 메뉴를 감춰두고 불러 올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제품을 돋보이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 '기브' 어플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야지 제품을 등록해 다른 사용자와 중고물품을 교환할 수 있고, 등록되는 제품의 알림 소식이나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를 위한 가상화폐의 결제도 가입된 사람만 가능하고 물품등록 신청 등의 자세한 사항도 하단 메뉴의 마이페이지 등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제품의 신청 등 모든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브'를 통한 중고 제품의 구매를 원할 경우 현금, 카드 결제시 생기는 부담 등을 골드로 대체했기 때문에 골드를 이용한 간편결제가 가능하고, 제품을 받은 후 판매자에게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기성이 거의 불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또한 '기브' 어플을 꾸준히 사용할 경우 포인트가 쌓여 레벨이 올라갑니다. 이는 바로 신뢰도를 뜻하고 이는 판매나 구매 시 좋은 판단 기준이 됩니다.

    제품을 올리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모바일 어플의 경우 심플함이 생명이기에 '기브' 중고 교환 어플은 구매, 판매의 구현이 아주 자연스럽습니다. 자신의 제품을 올릴 경우, 간단하게 사진을 업로드하고 제목과 스토리 그리고 골드를 작성해 올리기만 하면 바로 등록됩니다.

    참고할 점이라면 10원 1골드라는 점입니다. 간혹 판매자분이 금액대로 골드를 올려놓으신 분들이 있으니, 판매자분도 구매자분도 확인을 잘 하셔야 합니다.

    요즘 들어 중고물품들의 거래가 많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모바일 시장이 확장되기 전에는 카페를 이용해 많은 거래를 했었는데, 카페가 커지다보니 요즘 좋지 않은 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거래 모듈이 개발되고 있고, 이 '기브' 어플은 불안한 중고거래를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어플입니다.

    제품을 등록하기도 손쉽게 구매 역시 안전결제를 탑재한 만큼 사기의 위험에서 많이 벗어나게 됩니다. 중고 거래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