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을 이용해 달려라 '스피릿 캐쳐'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3.09.23 14:40 | 수정 : 2013.09.23 14:43

    스피릿 캐쳐
    업데이트: 2013.09.16
    용량: 21MB
    제작사: Next Floor Corp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다양한 러닝게임이 등장해 많은 게임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구성과 액션으로 조금은 지루해하시는 유저들을 위해서 새로운 형태의 러닝액션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드래곤플라이트를 개발한 넥스트풀의 새로운 러닝액션 게임인 '스피릿 캐쳐'입니다.

    한때 슈팅게임으로 전 국민을 사로잡았던 넥스트풀이 이제는 러닝 게임을 통해서 액션 카테고리를 정복하러 온 것 같은 활기 넘치는 게임입니다.

    '스피릿 캐쳐'는 러닝게임의 한 종류로 게임이 시작함과 동시에 캐릭터는 달려나가고 점프를 이용해 장애물을 피하거나 제거하나가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게임과는 다르게 체인을 이용해 플레이 시간의 대부분을 공중에서 보내는 특이한 러닝 게임입니다. 점프해서 적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공중의 악령들을 낚아 캐릭터의 위치를 조절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조금은 색다른 러닝게임 입니다.

    체인을 이용해서인지 스피릿 캐쳐에선 다른 러닝게임과 달리 조금 더 입체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이동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 적 캐릭터인 악령은 기본 기능인 체인으로 잡아서 빠르게 이동하거나 혹은 높이 이동하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게임들에서는 점프, 이단 점프 정도의 액션이 있었다면 스피릿 캐처는 체인을 이용하며 속도 조절과 높낮이를 플레이어가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순간적인 위기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바람타기 등의 기능도 추가해 좀 더 화려하면서도 재미난 액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임 속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해 플레이어의 고득점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혹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직전에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이용해 체인의 길이를 늘리거나 바람 타기의 횟수를 증가, 점수 획득의 증가 그리고 1회성 부적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구매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카드를 이용한 셋팅으로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데, 이 카드는 수집욕이 있는 유저들에게는 아주 좋은 즐길거리 입니다. 카드에는 하나하나 속성이 부여되어있고, 그 속성을 통해 캐릭터가 강해지는 것은 물론이며, 카드 역시 등급이 존재해 별 하나에서 부터 4개 까지의 멋진 일러스트가 포함된 다양한 카드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위 카드 6장을 이용해 상위카드를 만들 수 있어 꾸준히 플레이를 즐기면 차곡차곡 모이는 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스피릿 캐쳐'에서도 펫이라는 시스템이 있어 게임에서 플레이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여타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펫에는 고유의 특성이 있고, 이 특성에 맞춰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도움되는 펫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펫 역시 플레이어가 꾸준히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어, 육성의 재미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본 케릭터 아델을 제외하고 다른 특성이 존재하는 캐릭터인 모모와 그리드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더 강력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캐릭터는 인앱 결제를 통해서 수정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고, 게임 내에서 이루어지는 미션 등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릿 캐쳐'는 게임성, 그래픽, 사운드가 아주 잘 버무려진 게임입니다. 모바일에서 이정도의 액션감이 넘치는 그래픽이 보여질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힘들만큼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은 멋지며 그 임팩트 또한 강력합니다. 그리고 플레이를 하면서 느껴지는 속도감도 만족스러웠고, 그 속도감에 맞춰 나오는 배경음악은 게임을 더 흥겹게하고 있습니다.

    한번 대박을 찍어본 게임사 답게 게이머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를 많이 넣었고, 그 요소는 필요한 장소에 잘 들어맞아서 매우 재미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러닝게임에서 조금 더 발전한 형태로 러닝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분명히 만족할만한 게임입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