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히어로들과 함께 달리자 '달려라! 마블'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3.09.10 13:11 | 수정 : 2014.02.19 13:22

    달려라! 마블
    업데이트: 2013.09.07
    용량: 29MB
    제작사: Disney Korea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어벤저스의 영웅들이 카카오톡 게임으로 등장했습니다.
    정말 이제 대한민국은 게임에서는 어딜가도 무시당하지 않는 그런 나라가 되었습니다. 제가 살면서 한글판 비디오게임 시장이 열릴 것이라고는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젤다의 전설과 캡콤의 게임들이 한글판 타이틀을 달고 나왔으며, 미국만화를 구해서 보는 것조차 힘들던 시절이었지만 이제는 국내 어플과 연동해 마블에서 게임을 발매했습니다. 물론 마블에서 만든 것은 아니고 마블을 소유한 디즈니의 국내법인인 디즈니 코리아에서 마블 슈퍼히어로들의 팀인 어벤저스를 이렇게 발매했습니다.

    어벤저스는 마블사의 슈퍼히어로들을 모아놓은 팀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영화 어벤저스의 캐릭터를 이용해 현재 가장 인기있는 장르인 러닝게임으로 발매했습니다.
    카카오톡 게임 달려라 마블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세계관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 말은 극장에 상영되었던 스토리를 기준으로 캐릭터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선택하게 되는 닉퓨리의 얼굴은 극장에서 만나보았던 세계관으로 흑인으로 나타납니다. 아마 기존의 코믹스 팬들보다는 좀 더 대중적인 영화의 세계관을 이용해 더 많은 유저들을 끌여들이기 위함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게임의 방식을 처음 시작하면 게임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남자 캐릭터는 닉퓨리, 여성 캐릭터는 마리아 힐 두명의 어벤져스 요원으로 플레이를 시작합니다.
    게임은 여타 다른 러닝게임과 비슷하지만 다른 러닝게임들에서는 크리쳐나 펫등을 이용해 플레이를 원할하게 한다면 달려라 마블에서는 당연 슈퍼히어로들의 도움을 이용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점수를 나타내는 것은 코인과 거리입니다.
    멀리 달릴수록 많은 점수를 획득하고 그 거리에 분포되어있는 코인들을 모아 점수에 반영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모은 점수들은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슈퍼히어로들을 구매하는데 사용됩니다.

    게임 플레이의 자세한 방법은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 중 게임 컨트롤러와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플레이 방법과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는 영웅들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코인을 이용해 상점에서 히어로를 살 수 있습니다.
    물론 바로 구매할 수 잇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미션을 클리어할 경우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며 크리스탈을 이용하거나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픈되어 있는 캐릭터는 퍼스트 어벤져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 블랙위도우, 헐크 입니다. 나머지 어벤저스 멤버인 토르와 호크아이는 나중에 오픈될 예정이며, 어벤저스에 등장하지 않았던 마블의 히어로들도 차츰 오픈 될 예정입니다.

    그 히어로들은 미즈마블, 레드 헐크, 쉬헐크,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노바, 로켓 라쿤, 스파이더맨, 패트리어트, 고스트 라이더, 앤트맨, 와습으로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벤저스2의 빌런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는 앤트맨의 등장과 어벤저스 못지않게 인기가 좋은 스파이더맨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구매한 슈퍼히어로들의 활용은 개개인의 특성을 이용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캡틴아메리카는 2단 점프를 아이언맨은 공중전투, 블랙위도우는 2단 점프와 2발 발사, 헐크는 주먹을 이용한 공격 등 영화에서 보아왔던 히어로들의 개성을 포함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공격 이외에도 스페셜 공격이 포함되어있어 게임 도중 하단의 스페셜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들의 강력한 전화면 공격을 볼 수 있습니다.


    달려라 마블은 다른 런닝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블이라는 전세계적인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만들어진만큼 캐릭터성이 아주 강력합니다.
    다른 어떤 캐릭터들보다 인기있는 캐릭터들을 활용했고, 영화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개성을 잘 뽐내고 있습니다.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블랙위도우 헐크 등 개성강한 캐릭터들의 연출이 아주 훌륭해 게임을 하는데 재미를 주기에는 충분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많은 마블팬들의 경우 등장하는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도 아주 쏠쏠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게임을 좋아하거나 마블사의 영화나 만화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네요.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