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멋진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야후 날씨'

  • 객원리뷰어 권태완

    입력 : 2013.08.22 10:24

    야후! 날씨
    업데이트: 2013.08.15
    용량: 11MB
    제작사: Yahoo!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2012년 12월 31일을 끝으로 야후는 국내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어린시절 야후가 검색의 모든것이라는 생각으로 살았던 시절도 있었고, 대학생이 되어서야 구글의 위용을 느끼고 주 검색으로 이용했지만 제 인생에서 야후만큼 강력한 인상을 주었던 검색사이트는 없었습니다.
    그런 야후가 국내서비스를 종료했지만 전 세계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날씨 어플을 내놓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들었던 생각은 '왜 이제서야...'라는 생각이었네요.
    '야후 날씨' 어플은 소개를 보면 수많은 기능과 함께 제공된다고 하지만, 솔직히 다른 날씨 어플들과 그렇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아닙니다.
    '야후 날씨'에서 주목하는 부분은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그 기능과 깔끔한 디자인에서 나오는 력서리함이라고 할까요? 슬림한 폰트를 이용해 어플 자체를 깔끔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자체 사진 서비스인 플리커에서 가저온 다양하고 멋진 사진들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위치를 기억해 관련 날씨 정보를 빠르게 가져와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 지원하거나 페이스북의 친구들의 정보를 받아와 지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야후 날씨'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날씨, 온도, 예보, 세부사항, 지역 지도, 바람과 기압, 강수량, 해와 달의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처음 실행시켰을 때의 화면은 날씨와 온도만 나오는데, 여기서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해서 옮기면 방금 언급했던 기능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보는 오늘을 기준으로 앞으로의 5일을 표시해주고 있지만 예보 마지막의 공간을 누르면 10일간의 예보도 보여줍니다. 세부 사항은 현재 날씨의 세부사항을 제공하는 것으로 체감온도, 습도, 가시 거리, 자외선 지수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해와 달이 뜨는 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에 날씨에 관련된 메뉴가 있다면, 좌우로 드래그하면 추가된 지역들의 날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가족들이 있는 곳의 날씨나 해외에 있는 사람들의 날씨도 바로 알 수 있게끔 간편하게 날씨를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지역을 추가하실 거라면 우측상단의 '+' 버튼을 눌러 지역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는 개인 메뉴가 있어 입력한 위치를 편집하거나 야후에서 제공하는 다른 어플을 또는 개인 설정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설정 부분에 많은 지원을 하지 않는 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야후 날씨' 역시 날씨 어플로서 가장 중요한 위젯 기능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위젯을 갖추고 있고, 위젯마다 새로고침 메뉴가 있어 바로 현재의 온도 등을 알 수 있게 지원하고 있고, 무엇보다 어떠한 화면에서도 잘 어울릴만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사용자에 취향에 맞춰 5종류의 사이즈 중 골라서 불러내 사용하시면 되고,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위젯 크기 조절 기능도 아주 잘 적용됩니다. 또한 시계 기능이 있는 위젯은 마치 처음부터 시계 위젯같은 모습마저 보여줍니다.


    몇년 전부터 야후 서비스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지만 이 어플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날씨에 관련된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면서 광고도 없고,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깔끔하며, 특히 위젯을 바탕화면에 내놓았을때 다른 어플들과의 궁합이 아주 잘 맛아 홈 화면에서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특히 플리커 내에 있는 다양한 사진들을 불러와 홈 화면을 더욱 멋지게 부각시켜주는 듯한 디자인은 기존의 날씨 어플과 달리 런처로 나와도 괜찮을 만큼 멋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날씨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해봤지만 가장 심플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불안한 야후의 행보 중에서 이러한 멋진 어플이 나왔다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