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공부를 위한 필수 동영상 앱! 'Replayer HD Pro'

  • 앱피타이저

    입력 : 2012.08.07 13:28 | 수정 : 2012.08.08 09:22

    ReplayerHD Pro
    업데이트: 2012.07.09
    용량: 45.3M
    제작사: OneMoreTimes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2.99
    전문적인 작업 도구로 쓰이던 PC가 이제는 누구나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기기로 정착한지도 꽤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다운받은 영상을 PC로 감상하거나 PC와 TV를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보는 사람이 많이 늘었지요.

    PC를 통해 영상을 감상할 때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세부적인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곰 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아드레날린 등의 PC용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사용자가 원하는 취향대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는 이들 프로그램을 통해서 화면 비율, 자막 크기, 배속 재생 등을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시작된 모바일 기기 혁명으로 인해 이제는 어디서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세상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로 영상을 보는 것에는 약간의 제약이 따르는데 해당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는 영상 형식에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기기가 재생할 수 있는 형식으로 바꾸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었죠.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영상 형식을 지원하는 앱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RePlayerHD PRO 가 바로 그러한 종류의 앱입니다.





    사실 이미 앱스토어에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에서 다양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국내외 개발자들이 올려놓은 좋은 앱이 꽤 나와 있습니다. 이미 검증 받은 다양한 동영상 재생 앱에 뒤이어 나온 RePlayerHD PRO 는 어찌보면 약간 불리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RePlayerHD PRO 를 주목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몇 가지 독특한 기능이 있습니다.





    RePlayerHD PRO의 최대 특징은 바로 독특한 자막 지원 기능입니다. 여러가지 동영상 형식 지원, smi 자막 지원, 화면을 쓸어 터치하는 스와이프 기능을 이용한 앞, 뒤로 가기 기능들은 이미 다른 동영상 앱에서도 구현된 기능이지만, 자유로운 자막 선택 및 자막 옵션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만족감을 줍니다.

    다들 아는 것처럼 PC나 스마트 기기에서 동영상과 자막을 함께 재생하기 위해서는 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을 같게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두 파일의 이름이 다를 경우엔 자막이 뜨지 않는 것이지요. PC에서는 자막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서 다른 이름으로 된 자막도 불러 올 수 있지만, 스마트 기기에서는 그럴 수 없는 것이 상식이었습니다. 그러나 RePlayerHD PRO 는 이름이 다른 자막이라도 불러와 영상에 뜨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영상과 자막 파일의 이름을 맞출 필요도 없고, 사용자에 따라서는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는 것이죠. 예를 든다면 어학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는 해당 영화의 영어 자막 등을 구해서 공부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재생 시 화면에 떠있는 자막을 톡톡 건드리면 자막 색깔이 바뀌는데 이를 통해 쉽게 원하는 색상의 자막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 방식으로 재생되고 있는 자막을 터치하여 위, 아래로 옮기면 원하는 위치로 자막을 위치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직관적인 방법으로 자막을 설정할 수 있도록 만든 아이디어에 박수를 보냅니다. 다른 동영상 앱의 자막 설정과 비교해 본다면 RePlayerHD PRO 의 방식이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가끔 영상과 자막의 싱크가 맞지 않아 보기 힘들 경우가 있는데, 영상을 재생하면서 자막 싱크도 조절할 수 있네요.

    그 외에 독특한 기능으로는 영상의 일부를 구간 설정하여 반복해 보거나 받아쓰기 기능이 있습니다. 미드 나 영화를 통해 영어 및 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시는 분에게 무척 유용할 것 같네요. 이 역시 간단한 터치를 통해 영상 내에서 간단히 반복 구간 설정이 가능하고, 받아 쓰기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들은 대화를 받아 써보고 자막을 다시 확인 하는 등 어학 공부를 위한 세심한 기능이 들어 있는 것도 RePlayerHD PRO 만의 장점입니다.





    영화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장면이나 대사가 나왔을 때 PC라면 손쉽게 캡쳐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지만, 스마트패드에서 그런 작업을 하기엔 약간 불편합니다. 그러나 RePlayerHD PRO 는 공유 기능을 통해 영상의 현재 장면과 대사를 다른 사람에게 이메일로 보내거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네요.





    간단한 영상 재생만을 원한다면 RePlayerHD PRO의 다양한 기능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독특하고 다양한 기능을 어려운 옵션 설정에 몰아 넣지 않고 쉬운 터치 조작만으로 설정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이 인상적이네요. 이러한 개발자의 배려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만족스럽습니다. 많은 기능이 있지만, 그 기능들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니까요.

    영상 재생의 기본적인 기능을 넘어서 어학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앱이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은 것도 RePlayerHD PRO의 영리한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Pc로 해야 했던 여러가지 작업을 RePlayerHD PRO 하나로 끝낼 수 있어서 어학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는 단비 같은 앱이 되겠네요.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